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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충성심을 확보하는 고객경험창조의 제1계명

고객경험 표지

오래 전에 저의 파트너였던 Shaun Smith가 출판한 고객경험에 관한 책을 제가 한국어로 번역 출판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아니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사는 일을 하지 못하거나 그러한 노력이 없는 회사, 고객의 인기와 충성심을 확보하지 못하는 회사는 잠시 있다가 사라질 뿐이라는 신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Shaun Smith로부터 제가 배운 내용 중에 고객경험을 창조하는 10가지의 요소 즉 십계명이 있습니다. 이제 그 하나하나를 CNJ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시는 고객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 계명이 “우리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입니다. 즉 귀사가 비전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를 전 임직원들이 공유하고 날마다 비전에 입각한 활동을 하고 있는가를 묻고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과거의 경험에 기초한 경영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미래에 기초한 경영을 하고 있는 회사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잘 나가는 회사들을 들여다 보면, 미래에 기초한 경영을 하고 있음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미래에 이루고 싶은 것이 명확하게 존재하면 현재 열심히 그리고 스스로 일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시고자 한다면, johnny@cnjcapital.com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CNJ는 한국 중소기업들이 조직원들과 함께 미래경영에 나서기를 촉구합니다. 방법론이 존재해야 합니다. CNJ는 고객이 미래경영을 하는 데에 필요한 방법을 제공해 드립니다. 비전경영은 고객의 충성심을 확보하는 제1계명입니다.

CNJ 경험창조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