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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충성심을 확보하는 고객경험창조의 제8계명

고객경험 표지

기업이 고객으로부터 충성심을 확보하는 것은 정말로 수지맞는 일입니다. 충성이란 목숨바쳐 따르겠다는 약속아니겠습니까? 귀사의 고객이 그런 정신으로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한다면, 이 고객은 필시 귀사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귀사의 장점을 홍보해 주고 계실 것입니다. 충성고객은 귀사가 제공하는 모든 것에 올인하는 고객이며, 귀사에 대해 사랑의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귀사의 경영에도 지대한 관심을 기울여 주실 것입니다.

고객의 충성심을 만드는 고객경험창조 제8계명은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서비스 품질을 수시로 모니터링한다.“입니다. 귀사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구매하여 사용하는 고객을 얼마나 만족시키고 있는지를 모니터링하고 점검하여 개선하거나 업그레이드해 나가는 노력이야말로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의 욕구나 필요점에 부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당연히 도태하겠지요. 고객의 관점에서 기업을 혁신하고 변화하는 노력이야말로 고객의 충성심을 만들어내는 직접적인 노력이 될 것입니다.

고객의 의견을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는 방법이나 절차 그리고 사람들의 활동이나 행동을 디자인하는 것은 방법론이나 노하우가 필요한 사안입니다. CNJ는 귀사가 충성심이 높은 고객을 만들어가는 회사가 되도록 늘 곁에서 도와드립니다. 오늘도 미래의 첫날이므로 앞만 보고 전진하는 날이 되시기 바랍니다.

CNJ 경험창조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