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J KOREA OFFICE: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트레이드벤처플라자 4층 127호)
+82-70-8677-9500~1

CNJ 연혁과 의미

CNJ 연혁

제1기: 2005년 11월 30일 ~ 2015년 11월 30일 (CNJ 1.0)
사업에 필요한 기반을 만들고 확충하며, 네트워킹에 매진한 시기로 미국내에 있는 사업(체)들에 대한 인수합병의 재무적 접근 즉 사업(체)의 감정, 인수합병에 필요한 재무자원의 소스 개발, 이를 조달하는 중개업무가 주요사업이었던 시기
number 1
number 2
제2기: 2015년 12월 1일 ~ 현재 (CNJ 2.0)
조직을 유지 발전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함을 깨닫고 사업모델을 업그레이드하는 시기로 한국 중소기업이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탈바꿈하는 시기

기업의 탈바꿈 과정이 환경의 변화에 따라 끝없는 여행을 하는 것인 것처럼, CNJ도 고객과 시장의 필요에 따라 끊임없이 그 역량과 서비스 구조를 탈바꿈시키고 있습니다. CNJ 제2기는 고객 기업의 사업적 성공을 위해 재무적 접근 뿐만 아니라 재능적 접근 즉 인적자원과 조직 인프라를 구축하고 업그레이드하는 것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그 역량을 확충한 단계입니다. 그리하여, CNJ 2.0은 CNJ 1.0의 기반을 토대로 한국 중소기업의 재무적 역량 (Financial Capital) 뿐만 아니라 재능적 역량 (Human Capital)도 함께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컨설팅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CNJ의 각 문자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c   Competency(사업역량)

사업역량 (Competency)은 귀사의 핵심 사업을 의미합니다. 귀사의 사업모델이 바로 귀사의 핵심역량입니다. 귀사와 경쟁하는 회사들이 있다면, 바로 이 사업모델에 의해 시장에서 승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귀사는 사업의 어떠한 점이 경쟁사에 비해 자신있는 분야이고 차별화 포인트인지를 명확하기 정의하고 있어야 합니다. 미국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미국시장에 존재하는 귀사의 경쟁기업들과 어떠한 점에서 차별화하여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회사의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n   Network(네트워크)

네트워크 (Network)는 귀사의 사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통로입니다. CNJ는 귀사가 미국시장에서 사업을 수행하고자 할 때, 바로 이 네트워크를 구성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성공적인 사업을 하려면, 미국 내에서 귀사의 자문역, 벤더, 파트너, 협력업체, 등등, 귀사의 사업이 미국시장에서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들이 필요합니다. 귀사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습니다. 신뢰할 수 있고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이해 당사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J   Joint-Community(공동운명체)

공동운명체 (Joint-Community)는 귀사가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야 하는 팀웍을 의미합니다. 제품이나 기술이 탁월하다고 시장에서 팔리는 것이 결코 아니지요. 시장과 고객이 그것을 신뢰하고 받아들일 때 비로소 제품이나 기술의 거래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CNJ는 귀사와 공동운명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즉 귀사의 성공없이 CNJ의 성공도 없고, 귀사가 성공하면 CNJ도 성공한다는 공동운명체 정신입니다. CNJ는 귀사와 함께 미국시장을 개척하는 동반자요 길라잡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