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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합병 컨설팅

해외 인수합병은 기업이 성장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시간과 노력과 자원이 적시에 적절하게 투여되어야 하며 복잡하고 미묘하며 위험부담이 크 사안들을 다루어야 하는 사업 성장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인수합병이야말로 귀사가 가장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성장 발전하는 경영전략의 하나입니다. 인수합병은 성장의 위기가 있을 때 뿐만 아니라, 성장의 기회가 존재할 때에도 매우 효과적인 생존전략입니다.

CNJ는 바로 이러한 인수합병 전문 컨설팅 회사입니다.
서로 다른 생태계를 가지고 있는 두개 이상의 사업이나 기업을 통합한다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위험이 따르는 작업입니다.

왜 인수합병을 해야만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과 훈련된 접근방법이 필요합니다. 또한 매우 구체적이며 실용적인 실행플랜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그러면서도, 인수합병의 전 과정을 통해 인수합병을 하고자 하는 가치가 손상되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따라서 CNJ는 통상적으로 있을 수 있는 위험이나 실패요인들을 제거한 정교하고 구체적인 로드맵인 CNJ 인수합병 방법론을 사용하여 귀사의 인수합병 전략을 컨설팅해 드립니다.

CNJ는 귀사의 인수합병의 각 단계마다 귀사의 의도와 관점을 구현해 드리는 CNJ 인수합병 방법론을 사용합니다.

  • 위험도분석과 인수합병준비도분석에 기초한 전략기획
  • 미국시장내에서 인수 또는 합병 대상이 되는 기업 물색
  • 인수 또는 합병 대상 기업에 대한 실사작업
  • 실사 내용에 기초한 협상 전략과 플랜 및 협상 프로세스
  • 조직 통합 플랜과 통합 실행
CNJ의 인수합병 방법론은 7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수합병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정의된 사업가치와 목표가 있어야 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해당사자들에게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업이나 사업인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익이 무엇인지 명확해야 하고, 인수합병 전 과정을 통해 이해당사자들의 깊은 이해와 전폭적인 협조가 있어야 합니다. 인수합병의 성공을 무엇으로 가늠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명쾌하게 풀려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CNJ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으십시오(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이라는 새로운 시장으로 들어가는 방법
  • 시장 점유율의 증대 방안
  • 새로운 사업구조의 포트폴리오와 역량구조
  • 기존 사업구조와의 비교분석
  • 규모의 경제

인수합병 전략이 미국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이라면, 인수합병 의도가 시장확대를 위한 수평적인 것인가 아니면 제품개발의 효율성을 위한 수직적인 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설정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한 인수합병 대상 기업들을 선정하고 리스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어떠한 기업들 또는 사업들이 미국시장 진출에 있어서 경제적 사업적 가치를 극대화해 줄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CNJ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으십시오(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인수합병 대상 업체 선정 기준
  • 대상 기업 심사 절차와 최종 리스트 선정
  • 대상 기업에의 접근 전략 개발과 실행

실사작업은 인수합병 대상 기업에서 얻고자 하는 가치가 무엇이며, 실제로 어느 정도 존재하는지를 인수합병 대상 기업의 협조를 얻어 전문가로 구성된 CNJ 실사팀이 가치를 판정하는 작업입니다. 이 실사작업은 향후 인수합병 협상을 진행하는 기초자료가 되므로 매우 중요한 절차라고 하겠습니다.

이 단계에서 CNJ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으십시오(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실사팀 구성
  • 전략 조율 여부 평가
  • 실사 진행
  • 감정 및 협상 내용 도출
  • 인수합병 예산 도출
  • 법적 세무적 절차 점검

인수합병 협상은 애초에 설정한 전략적 판단을 실제적으로 성취하기 위해 인수대상 기업의 관계자들과 상생의 결론을 도출해 가는 과정입니다.

이 단계에서 CNJ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으십시오(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인수합병 절차 구성
  • 협상과 결론 도출
  • 인수합병 진행
  • 이해당사자 승인 획득

인수를 하든, 합병을 하든, 두 회사는 미래를 위해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합쳐야 하는 때가 되면 조직의 각 부서나 단위는 어떻게 합쳐야 하는지 정말 지혜롭게 접근해야 합니다. 회사를 기존의 방식대로 별도로 운영할 것인지, 아니면 하나의 법인체로 만들 것인지, 아니면 전혀 새로운 방식의 회사로 탈바꿈할 것인지, 결정하고 서로의 기능을 합치거나 나누거나 재구성하거나 해야 합니다. 수많은 저항과 불신이 생길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일을 합치거나 재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도 합치거나 재구성하여야 합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중요하고 우수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거나 유지하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시장의 움직임은 어떻게 될 것인가를 면밀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따라서 정교하고 구체적인 데이타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소통의 대화가 필요합니다.
가급적 빨리 대화를 나누고 불필요한 갈등 요인을 미리 제거해야 합니다.
기존의 고객에게 미칠 영향이 무엇인지 검토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CNJ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으십시오(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구체적이고 세밀한 조직통합플랜과 시간계획
  • 통합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만들고 이를 운영할 구체적인 운영플랜
  • 통합 이후 조직 운영에 관한 전략과 플랜
  • 성공적인 통합을 방해하는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한 대응 방안
  • 규제와 관련하여 고려해야 할 사안들 점검

조직의 통합이 그다지 단순하지 않습니다. 전략-프로세스-시스템-문화를 통합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걸립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한치의 흐트러짐도 없이 조직이 돌아가게 만들어야 합니다.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 인수합병을 시도했는데, 통합에 실패하면 정말 난감합니다.

두개의 조직을 통합하여 하나의 새로운 조직으로 태어나게 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의도적인 조직 탈바꿈 노력이 필요합니다.
CNJ는 조직 탈바꿈의 방법론과 필요 자원을 가지고 귀사의 인수합병 전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도와드릴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CNJ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으십시오(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실행 킥오프
  • 역할 매핑과 변화관리
  • 시스템 통합을 위한 방법론
  • 변화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행 플랜
  • 교육 연수 시스템
  • 마케팅 홍보전략

조직통합 이후에 새로운 회사가 고도의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변화관리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훌륭한 회사의 기반을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항상 제2의 파도가 밀려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관리하면서 유지 보수해야할 요소들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때그때 최적의 방법으로 대처해 나가야 합니다.
매출을 증대하고 비용을 감소하여 건강하고 단단한 조직 인프라를 만들어야 사업도 잘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회사가 집중력과 인내심을 발휘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파도가 어디서 얼마나 세게 밀려오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CNJ는 이 단계에서 귀사에 필요한 조치가 무엇인지 강구하고 도와드립니다.
미국시장에 있는 회사와 인수합병을 통해 미국시장에서 사업에 성공한다면 귀사는 이제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CNJ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으십시오(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전략에서 브랜드전략으로의 전환과 마케팅 캠페인
  • 사업성 분석
  • 물리적인 조직인프라 점검
  • 사업 프로세스의 합리화와 표준화
  • 조직인프라의 재디자인
  • 새로운 성과모델 도출
  • 신사업모델 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