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J KOREA OFFICE: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트레이드벤처플라자 4층 127호)
+82-70-8677-9500~1

시장과 경쟁 정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이에 입각한 전략 및 정교한 플랜이 성공을 담보해 줍니다.

한국에서 사업 매출이 떨어지니까 미국으로 진출한다? (요즘 어느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이유에 대해 한 신문 매체가 게재한 기사 내용입니다.)
——————————
이게 과연 맞는 말인가? 한국기업이 한국에서도 잘하지 못하는데, 외국에서 어떻게 잘할 수 있다는 발상이 나올 수 있을까? (물론 여러가지 변수들이 있습니다.)

한국은 좁고 미국은 넓어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일까?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 발상이다. 그 기업 내에도 전략 기획 기능이 있고, 엘리트 사원들이 그러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미국시장에 자금 투자하고, 사람 뽑고, 제품과 서비스 대고, 하면,… 그렇게 하면 사업 성과가 도출되는 것인가?

그럼 미국에서 사업 안되는 사람들은 땅이 좁아서, 아니면 생각이 없어서, 제품이 없어서, 기술이 없어서, 그러는 것인가?
——————————-
미국에서 사업 한번 해보려고 왔다가 보따리 싸가지고 다시 돌아가는 기업들을 보면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너무 정보도 부족하고 준비도 안되어 있습니다. 요란하긴 한데 실속이 없습니다. 전략이 없고 기회에만 의존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잘 못하지만, 그래도 훈수는 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옆에서 보면 잘 보이지 않습니까?